서울사이버대 북한이탈주민 취업역량 강화 특강
상태바
서울사이버대 북한이탈주민 취업역량 강화 특강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4.09.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하나재단 공모·통일디딤돌연구소 주최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 일환
서울사이버대 북한이탈주민 취업역량 강화 특강 일정표.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 북한이탈주민 취업역량 강화 특강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매일일보 = 권한일 기자  |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2024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음 달 5일 오전 10시, 서울사이버대 B동 205호 대강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취업역량 강화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와 2부는 남북하나재단에서 취업 상담사로 활동 중인 이금숙 상담사가 '남북한 직장문화의 이해'와 'AI를 활용한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스킬'에 대해, 3부는 세무법인 이레의 김상길 세무사를 초청해 '나를 위해서 산다'를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북한이탈주민 재학생과 북한이탈주민의 남한 정착에 관심 있는 재학생이 사전 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남북한 주민통합의 허브인 남북하나재단에서 공모하고 통일디딤돌연구소가 주최한 '2024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 운영' 위탁사업에 선정돼 탈북민 디딤돌 학습지원, PC 활용능력 강화 특강, 통일안보 강사 교육, 의사소통 교육 및 안보문화 탐방 등 탈북 대학생들이 소중한 미래 통일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 남북관계 및 북한 문제를 연구분석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2024년 새로이 개편됐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했고(2007·2013·2020)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