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상태바
계룡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4.10.2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완료율 51.7%, 사업추진율 81.6%로 순항 중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 통해 신뢰받는 시정 구현에 행정력 집중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계룡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3년차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공약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모습 사진=계룡시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모습 사진=계룡시

이날 보고회는 그동안의 공약 이행 추진상황 점검, 추진 중인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장기 추진 사업에 대한 대책 및 향후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행복한 동행 ▴친환경 복지 ▴문화관광 ▴軍문화발전 ▴명품교육 ▴지역경제 ▴소통행정의 7개 분야 60개 사업 중 31개 사업의 이행이 완료됐으며, 27건은 정상추진, 1건은 일부추진, 1건은 보류로 분류돼 24년 10월 기준 공약 이행완료율은 51.7%, 사업추진율은 81.6%로 나타났다.

공약완료사업으로는 ▴계룡시 ‘병영체험학교’ 설립 ▴군사 스트리트 조성 ▴시정발전 소통위원회 운영 ▴계룡시 ‘청년커뮤니티센터’ 운영 ▴명품 교육도시 육성 등이 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사업으로는 ▴파크·그라운드 골프장 및 게이트볼장 확장 ▴신도안 역사탐방 둘레길 조성 ▴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및 역세권 개발 ▴명품 숲길 및 생태숲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등이 있다.

이응우 시장은 “민선8기 반환점을 넘어선 만큼 이제는 계획이 아닌 실천과 성과로 결실을 맺을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민선8기 공약은 시민들과 맺은 소중한 약속인 만큼 남은 기간동안 각 분야별 공약사업들이 착실히 이행되어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4 민선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를 받으며 2년 연속 공약실천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