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권영모 기자 | 강원 태백시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원주시 젊음의 광장에서 열린 ‘2024년 제4회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멈추지 않은 발걸음, 멈추지 않는 장성’이라는 주제로 지난 1년간의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실적을 발표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대상 수상은 이러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주민자치대상은 주민자치 실질화에 기여한 읍면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조직 등을 격려하고 모범적인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며,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대상은 도내 주민자치위원회 또는 주민자치회를 운영하는 17개 시군에서 21개의 활동 사례를 접수하여 1차 서면심사 후, 10개의 사례를 선발하여 상위 7개팀을 대상으로 2차 발표회를 거쳐 시상하였다. 태백시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3백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되었다.
문윤기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단체의 노력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