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의왕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10.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의왕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김학기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의왕시의회는 2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다음달 1일까지 11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임시회 일정을 살펴보면 22일부터 이틀간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노선희)를 열어 조례안, 동의안 등 2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주요 안건으로는 ‘의왕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실내공기질 관리 조례안’,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13건과 ‘의왕시 마을세무사 운영 조례안’ 등 시에서 제출한 12건의 안건이다.

23일부터 30일까지는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여 집행부의 주요 추진 정책과 과제 등을 꼼꼼히 살펴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에 대비할 예정이다.

특히,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혜숙)를 구성하고, 오는 31일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인 노성화 전 LH 광주전남지역본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업무 수행 능력과 도덕성, 자격 등을 평가해 경과보고서를 채택한다. 마지막 날인 11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그동안 심의한 안건을 최종 의결한다.

김학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과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안건을 면밀하게 살펴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합리적인 제안과 대안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07회 임시회(조례특위) 사진=의왕시의회 제공

의왕=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