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대상, 벤처투자·창업 생태계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
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한국벤처투자는 대학생 등 벤처투자 및 창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벤처금융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벤처투자 임직원은 ‘2024년 찾아가는 벤처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신촌에 위치한 연세대학교에 방문해 벤처금융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관 특징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추진의 일환으로, 벤처투자·창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임직원이 교육을 기획하고, 임직원과 대학생 그룹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기관 소개와 벤처생태계 현황을 비롯해, 정책 금융기관 취업을 위한 조언 등 벤처금융·청년 일자리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의 수강자에게는 한국벤처투자에서 수행하는 전문가 교육 청강 기회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반도체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벤처투자 현황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신청대상은 벤처투자·창업 생태계 관심 있는 대학생과 졸업생이다. 만 19세부터 34세까지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QR코드(구글폼)로 진행하며, 모집기한은 오는 30일 오전까지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청년들이 벤처금융을 이해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