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퇴직 후 제2의 삶 찾는 ‘시니어층 취업 특강’ 참여자 모집
상태바
파주시, 퇴직 후 제2의 삶 찾는 ‘시니어층 취업 특강’ 참여자 모집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4.10.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모집…100세 시대 대비
파주시가, 퇴직 후 제2의 삶 찾는‘시니어층 취업 특강’참여자를 모집한다
파주시가, 퇴직 후 제2의 삶 찾는‘시니어층 취업 특강’참여자를 모집한다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가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시니어층 취업 특강’에 참여할 교육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생들이 자신의 가치와 강점을 발견하고 행복가치에 중점을 둔 ‘나만의 일‘을 찾아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활기찬 인생 2막, 행복 중심의 가치, 미래의 내 모습’이라는 주제로 11월 28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구직자다.

교육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통찰과 중장기 생애설계를 목표로 ▲행복 목표를 위한 자기탐색 ▲미래 모습 그리기 ▲변화 관리 및 성공·실패 사례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은퇴 이후에도 경제활동을 이어가거나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노년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라며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건강한 일자리 경로를 설계하고, 풍부한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방문(파주시 일자리센터, 문산·운정행복센터 일자리상담 창구), 또는 구글서식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파주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김순철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