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년 컴퓨터 자격증 취득 교육..."청년층 직무역량 강화와 취업 기회 확대"
상태바
가평군, 청년 컴퓨터 자격증 취득 교육..."청년층 직무역량 강화와 취업 기회 확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10.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가평군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2청사에서 진행한다.

29일 가평군은 "총 100시간 과정의 이번 교육은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이론, 기본·계산·분석작업과 같은 실무 중심의 과정을 포함한다"며 "기출문제 풀이까지 연계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이를 통해 청년층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생은 사전 모집을 통해 21명이 선발됐다.

가평군일자리센터는 매년 구직자 선호도를 조사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군인가족, 경력보유여성, 다문화 여성, 중·장년층 취약계층을 위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과 ‘신임경비 양성교육’을 실시해 47명의 수료생 중 21명을 취업으로 연계하는 성과를 냈다.

위선경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고, 교육 종료 후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