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U대회 기계체조 종목 테스트이벤트 개최
상태바
광주U대회 기계체조 종목 테스트이벤트 개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5.05.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체조선수권대회 양학선 등 출전, U대회 선발전

[매일일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기계체조 종목 테스트이벤트인 ‘제70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광주여대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하고 광주U대회 조직위가 주관하는 이 대회에는 전국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남녀 70개팀 300명이 참가한다.

테스트이벤트는 단체경기(남자/여자), 개인종합경기(남자/여자)로 치러지며 남자는 마루운동, 안마, 링, 도마, 평행봉, 철봉 경기가, 여자는 도마, 이 단 평행봉, 평균대, 마루운동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발목 부상으로 아쉽게 은메달에 머물렀던 양학선 선수가 출전해 고난도의 기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제70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는 광주U대회의 체조 경기를 위해 신설된 광주여대유니버시아드체육관의 시설을 점검하고, 조직위원회의 대회 운영 능력을 향상시켜 경기 운영 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U대회의 개최 기반을 마련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광주U대회 기계체조 경기에는 전세계 45개국 3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선수들은 4일간의 경기 일정동안 총 22개의 금메달을 놓고 경쟁을 하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광주U대회 체조 경기는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전 세계 정상급 체조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체조인들은 물론 국민적 관심이 대단히 높은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