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배드민턴 사용료 인상 놓고 심한 온도차
상태바
양천구, 배드민턴 사용료 인상 놓고 심한 온도차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5.11.02 11:21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의회-구청-시설관리공단-클럽, 합리적 도출 실패
행정제경위원회 간담회 열고 의견 수렴, 긴급 진화 나서
▲ 양천구의회 행정제경위원회는 계남다목적체육관 배드민턴장 사용료 인상과 관련, 문제가 불거지자 지난달 30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민·관 간담회를 열고 여론을 수렴하는 등 진화에 나섰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양천구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계남다목적체육관 내 배드민턴장 사용료 인상과 관련해 동호인 모임인 클럽측이 인상폭에 대해 반발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양천구의회 행정제경위원회는 배드민턴장 사용료 인상과 관련, 문제가 불거지자 지난달 30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민·관 간담회를 열고 여론을 수렴하는 등 진화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에는 나상희 위원장과 김영주 의원, 양천구청 공무원, 구시설관리공단 관계자 그리고 클럽 회원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배드민턴장 사용료 인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호인들의 불만사항을 수렴해 합리적인 인상안을 도출해내기 위해 마련됐다.

배드민턴장 월 사용료는 정기권의 경우 3만 3,000원(토, 일 포함)에서 이달부터 5,500원 인상시켰다. 여기에 공단측은 정기권자도 토요일과 일요일에 사용할 시 종전 무료이던 것을 양천구민은 3,200원 타 구민에게는 4,000원을 별도로 받겠다고 한 것이 문제가 된 것.

이날 배드민턴 동호인들은 시설 운영을 위해 평일 정액권 인상안에는 동의하나 토, 일요일에 사용료를 부과하는 것은 과하다며 기존에 해왔던 것처럼 토, 일요일은 무료로 운영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공단측은 협회측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대신 2016년 6월부터 4만 4,000원으로 33% 인상안을 내 놓으며 합의도출을 시도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나상희 행정제경위원장은 “인상 전에 배드민턴 동호회와 충분한 소통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안타깝다.”며 “지금이라도 주민 의견을 수렴한 합리적인 요금책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남다목적체육관 배드민턴 클럽 양연식 회장은 “이달부터 사용요금을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년 6월에 33% 다시 올린다는 것은 무리다”라며 “구 시설공단 적자폭을 이용자 부담으로 전가해서는 곤란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착한사람 2015-11-04 10:54:18
올여름 계남체육관 락커룸에서 비싼라켓 분실했는데...이거 시설관리공단책임도 있는것 아닌가요..
내 비싼라켓 찾아주면 .... 좋겠네...
요금인상 운운하지말고 관리나 잘하세요..

보난자 2015-11-04 10:22:11
구청장님!! 체육관행사에 참석해서는 구민을 위한 행정을 한다고 하더니 구민을 危害하는 일을 하시는지요..
자치구자립도 전국꼴찌..배드민턴동호인도 세금을 많이내라..많이..내년에도 또...
양천구 재정이 좋아지게...어찌보면 체육관은 구민에게 돈을 받는곳이 아니라 구에서 재정지원을 해야하는 복지시설입니다. 아닌가요? 이 사실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골드키 2015-11-04 09:54:45
양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님, 인터넷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좋은 행정을 많이 하시더군요..
잘하시다가 왜!! 구민이 애용하고 즐거워하는 비영리체육관 요금은 인상하려 하시는지요..
혹시 구청장님의 지시라 어쩔수 없이 하시는 건가요..
요금인상문제가 계남체육관에 그치지않고 타체육관도 덩달아 인상하는 일이 생기면 책임지시겠습니까..
계남체육관 운영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시고,구민의 이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산아이 2015-11-03 21:04:43
이거원...시정잡배들이나 하는짓을...주민을 위한 시설의 단체라는 곳이 이렇듯 행정을 해서야...
언론노출로 간담회 협의건은 없던일로 하자는게 ... 참 답답합니다.

royal 2015-11-03 20:08:33
공단이사장이 본 간담회가 언론에 노출되어 일정 협의된(공단이 제시한 토,일 무료유지안) 내용조차도 무효로 하겠다는 감정적 대응을 또 보도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