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차이나조이2019’서 VR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차이나조이2019’서 VR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8.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들의 성원에 부응해 8월 중 한유아 신규 의상 DLC 3종 무료 배포 예정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9’에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전경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9’에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전경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9’에서 가상현실(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차이나조이는 중국 최대 게임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300여개의 중국 및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해 5000여종 이상의 게임 및 기기를 전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HTC 바이브가 주관하는 VR 게임 전시장에 ‘포커스온유’ 2일과 4일 양일간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을 방문한 유저에게 게임을 소개했다.

지난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PC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 정식 출시한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특히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 되는 고퀄리티 모션캡처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생동감 넘치는 ‘한유아’의 몸짓과 표정, 다양한 인터렉션(상호작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유저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내 인기 VR 게임 톱 3를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유저의 호평에 부응하기위해 유료 판매를 고려했던 여주인공 ‘한유아’의 신규 의상 3종을 8월 중 무료로 배포한다. 또 유저와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뿐 아니라, 공식 트위터 계정도 3분기 중 개설할 예정이다.

김대진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포커스온유 출시 이후 유저들로부터 요청이 지속되는 추가 에피소드 개발에 착수했으며, 연내 DLC(다운로드 콘텐츠)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굿즈 제작 및 오프라인 패키지 출시도 검토 하는 등 포커스온유에 대한 유저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