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교육정책의 안정적 추진위해 역량·현장 중심으로 인사 배치
코로나 이후 교육행정 적극적 대응 기대
코로나 이후 교육행정 적극적 대응 기대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른 지방공무원 470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3급 1명, 4급 1명, 8급 2명 총 4명의 승진과 5급 이하 전보 134명(신규임용 35명), 조직개편 332명 등이 반영되었다.
주요 인사 사항으로는 △ 정책기획조정관 김맹기 △ 예산복지담당서기관 윤지영을 각각 승진 발령하였다.
특히 교육행정 환경 및 수요 변화에 따라 신설·개편되는 △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 학교 감염병 대응 관리 △ 유치원 급식 관리 △ 교육환경보호 및 학생건강 관리 △ 유아 NEIS 구축 △ 초․중등 온라인 인프라 구축 △ 학교폭력사안 심의 및 처분 등 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을 증원 배치하였으며, 3.1자 신설되는 동아시아국제교육원에 인력을 배치하였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직선 3기 도성훈 교육감의 임기 후반기 공약 이행의 기반 조성 및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주요 교육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역량·현장 중심의 인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였다” 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은 물론 코로나 이후 시대의 교육행정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