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블록체인게임, 3월 글로벌 대전 예고
상태바
K-블록체인게임, 3월 글로벌 대전 예고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위메이드 ‘다크에덴M’ 등
컴투스그룹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가 위믹스에 온보딩이 된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한국 블록체인게임들이 오는 3월 글로벌 무대서 격돌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오는 3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출시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 게임으로 출시한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A3: 스틸 얼라이브 글로벌’은 기존 서비스작인 ‘A3: 스틸 얼라이브’에 이용자들이 아이템을 사고 팔아 돈을 벌 수 있는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 기술 등을 결합한 게 주요 특징이다.

지난해 ‘미르4 글로벌’ 출시로 블록체인게임 사업을 본격화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온보딩 파트너사들도 3월부터 신작을 출시한다. 플레위웍스는 ‘다크에덴M’, 룽투코리아는 ‘열혈강호 글로벌’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의 PC게임 ‘다크에덴’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최초 호러 MMORPG다. 오픈필드에서 이루어지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 종족간 끝없는 경쟁과 대립을 통해, 대규모 전쟁의 진정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전략 RPG 장르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가 돋보인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그룹도 3월 블록체인게임을 내놓는다.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전략 RPG 장르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가 돋보인다. 유저들은 전투를 통해 캐릭터 클래스와 다양한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며 경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가 3월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글로벌 인기 IP인 ‘서머너즈워’ 시리즈의 최신작이란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당초 일반 MMORPG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블록체인게임으로 탈바꿈 된 상태다.

네오위즈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IP를 계승한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3월 출시한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IP를 계승한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3월에 출시한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기반으로 서비스 되며, 게임 내 사용되는 토큰 명칭은 ‘S2토큰’이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토큰(NPT)’으로 스왑이 가능하며, 게임 내 아이템 구매는 물론 향후 업데이트되는 NFT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한국 블록체인게임은 연내 100여종 이상이 출시될 전망이다. NFT∙블록체인 게임은 이용자가 성장의 가치를 직접 소유할 있는 웹 3.0를 기반으로, 최근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게임, 예술작품, 스포츠 등 전체 글로벌 NFT 시장은 지난해 12월 기준 전년 대비 약 176배 폭등한 118억달러(약 14조원) 규모로 나타났다. 게임 전문 벤처 캐피탈 기업 비트크래프트 벤처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시장이 오는 2025년에는 500억달러(약 6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