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신작 성과 기대치 미흡 탓…영업손실 347억원
상태바
넷마블, 2분기 신작 성과 기대치 미흡 탓…영업손실 347억원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08.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효과 등 3분기부터 실적 개선 기대감
넷마블 구로 신사옥 지타워 전경. 사진=넷마블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06억원, 영업손실 34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지전환됐다.

올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2921억원, 영업손실은 466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585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5%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8%, 기타5%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글로벌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이 2분기말 에 출시돼 2분기 매출기여가 적었지만 3분기는 2분기 출시 신작들의 매출 온기 반영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효과 등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연내에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작 3종을 비롯,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샬롯의 테이블'등 총 6종의 신작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미치면서 두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 7월말에 선보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다양한 자체 지식재산(IP) 기반 게임들의 개발 공정도 순조로운 상황이라 향후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