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보험업계는 9일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유례없는 대규모 피해 복구와 피해아동의 긴급 구호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지난 6일 시리아와 인접한 튀르키예 남동부에서 규모 7.8, 7.5의 강진이 잇따라 발생해 지금까지 양국에서 1만1000명 이상이 사망했다. 또 NH농협손해보험은 이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고객 가치 혁신 △데이터 주도 성장 등을 골자로 하는 디지털 3대 전략디지털 사업 계획도 발표했다. 오는 2025년까지 디지털 전략을 통한 디지털 고객수 100만명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이밖에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
◇현대해상, 튀르키예·시리아 긴급 구호 위해 10만 달러 기부
현대해상은 최근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유례없는 대규모 피해 복구와 피해아동의 긴급 구호를 위한 성금 10만 달러를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기부했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여진의 영향까지 고려할 때 140만명의 아동 피해 가능성을 경고한 바 있어 안타까움과 걱정이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해상 조용일 대표이사는 “갑작스런 지진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지진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다시 일상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NH농협손해보험, 디지털 3대 전략 발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8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디지털전환 혁신 보고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고객 가치 혁신 △데이터 주도 성장 등 디지털 3대 전략을 발표했다.
오는 2025년까지 디지털 전략을 통한 디지털 고객수 100만명, 디지털 매출 50억원, 비용절감 80억원, 업무절감 40만시간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디지털혁신 3대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플랫폼 신사업’, ‘업무 자동화’, ‘분석환경 고도화’ 등 9개 DT영역에 대한 10개 핵심과제도 함께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AI 자동 설계 도입, 피보험자전용 단체상해보험 플랫폼 구축, CM하이브리드 채널 고도화 등의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생명, 컨설턴트 교육체계 개편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확대∙개편했다. 기존의 현장체계교육을 재정비하고 연수소를 통한 전문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Ship)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을 배양하고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대폭 개편했다. 우선 컨설턴트 세일즈 아카데미(CSA, Consultant Sales Academy) 과정을 신설했다. 법인·세무·단체보험 등 전문지식을 학습하는 하드스킬 교육과 프레젠테이션·스토리텔링 등 영업 관련 테크닉을 기르는 소프트스킬 교육을 함께 진행해 판매 및 컨설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뿐만 아니라 연세대, 성균관대와 함께 산학연계과정을 운영하여 고능률 컨설턴트를 배양하고 차세대 리더를 양성한다. 연대-삼성 과정은 연 1회, 성대-삼성 과정은 연 2회 선발을 통해 운영되며 경제∙금융지식을 비롯해 법인, 세무, 부유층 등 심층적인 학습을 제공하여 가업승계·상속세 등 재무컨설팅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가입 시 ‘네이버 포인트’ 제공
NH농협생명은 2월 한 달 동안 온라인보험에서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NH세테크연금저축보험 △NH부자습관저축보험 △NH모두의암보험 △NH뇌심장튼튼건강보험 4종이다.
농협생명은 해당 상품 가입 고객에게 월 보험료에 따라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을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쿠폰 외에 농촌사랑상품권 또는 NH포인트도 선택 가능하다.
NH세테크연금저축보험은 매년 최대 99만원의 연말정산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추가 납입 기능과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 기능을 통해 유연한 자금관리도 가능하다.
NH부자습관저축보험은 보험 가입 후 한 달만 유지해도 원금손실 없이 100% 환급 가능하고 만기 시점에는 만기유지 보너스까지 지급한다. 경제 상황에 따라 보험료를 추가납입하거나 긴급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계약자 적립금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