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미래 혁신 이끌 인재 찾는다
상태바
한화생명, 미래 혁신 이끌 인재 찾는다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4.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상품계리 등 8개 부문…내년 2월 졸업자 지원 가능
한화생명이 신입사원 지원자격을 확대하고 채용 모집에 나선다. 사진은 한화생명 사옥 전경.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이 신입사원 지원자격을 확대하고 채용 모집에 나선다. 사진은 한화생명 사옥 전경. 사진=한화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한화생명은 오는 19일까지 2023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취업준비생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자격에 포함했다.

2023년 8월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합격자 중 올해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는 9월 초에 입사한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마지막 학기 과정을 마치고 내년 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축소했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1주차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7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동안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아울러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3일 저녁 19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