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쿠팡이 타이어 구매와 장착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출장장착 서비스 ‘타이어 로켓설치’에 각종 인기 브랜드를 신규 입점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쿠퍼타이어 등이 새로 들어섰다.
올 8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크레던스 리서치가 평가한 글로벌 100대 타이어 업체 목록에 따르면, 콘티넨탈타이어(4위), 피렐리타이어(5위), 요코하마타이어(7위), 한국타이어(8위), 쿠퍼타이어(11위) 등 신규 입점 브랜드를 포함해 기존 입점 브랜드인 넥센타이어(17위) 등이 모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신규 입점 타이어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과 규격을 마련했다. 독일 브랜드 콘티넨탈타이어는 가장 대중적인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K’와 유럽의 눈길 주행 성능 인증 3PMSF 마크를 얻은 올웨더 타이어인 ‘올시즌콘택트2’를 마련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브랜드이자 포뮬러원(F1) 독점 타이어 공급업체인 피렐리타이어는 벤츠, 제네시스, 현대/기아 자동차 출고 시 장착되는 OE 규격 타이어를 포함하여 P Zero, 신투라토, 스콜피온 등 주요 사계절용 패턴과 규격이 준비돼 있다.
일본 대표 타이어 메이커인 요코하마타이어 역시 대중적인 사계절 타이어 ‘블루어스’ 시리즈를 비롯해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고속 안정성과 높은 접지력을 가진 퍼포먼스 타이어 ‘ADVAN SPORT’, 높은 마일리지 성능과 내구도를 겸비한 투어링 타이어 ‘AVID ASCEND GT’를 들여왔다.
미국 굿이어 산하 브랜드인 쿠퍼타이어는 탁월한 빗길 주행 성능의 사계절 타이어 ‘에볼루션C5’, 어반SUV에 최적화된 ‘디스커버러HTT’ 와 고성능 타이어인 ‘지온RS3-G1’ 등을 준비했다.
지난 2021년 론칭한 타이어 로켓설치는 전문 설치기사가 집으로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설치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안팎으로 교체해 준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장착이 가능하다. 결제 금액에 배송 및 장착비가 모두 포함됐다. 타이어 사이즈, TPMS(타이어압력감지센서) 유무, 수입차 여부 등에 따른 별도 비용이 없다.
이달 현재 강원도 일부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업그레이드된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르면 올 4분기 안으로 서비스를 강원도 일부 및 제주도까지 확대·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3년간 타이어 로켓설치를 애용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이번에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타이어를 입점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