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크리스마스가 벌써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크리스마스에 뭔가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올해는 스키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전국 주요 스키장들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할 만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색적인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하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 크리스마스 스키장은 즐거운 이벤트로 가득할 전망이다. 성탄 대목을 겨냥해 체험 행사, 콘서트 등 특별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기 때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며 추억을 쌓기에 그만이다.
■ 곤지암리조트 크리스마스 앞두고 ‘사일런트파티’ 등 새로운 재미 선사서울에서 40분. 수도권 최대의 스키장인 서브원 곤지암리조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특집 행사를 선보인다.
21일에는 무선 헤드셋을 쓰고 유명 DJ의 디제잉과 화려한 비보잉 퍼포먼스를 즐기는 이색 사일런트DJ파티 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인디밴드와 통기타 라이브 등이 스키장 곳곳에서 펼쳐져 성탄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
21일에 열리는 사일런트DJ파티는 곤지암리조트 컨벤션홀에서 프리패스(시즌권) 구매 고객과 미타임V멤버십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이다. 이름부터 이색적이다. ‘파티’라함은 본래 들썩들썩 시끄러운 것인데 ‘사일런트’란다. 이름에서도 짐작이 가듯이 제공되는 무선 헤드셋을 같은 주파수로 맞추어 그 안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의 파티이다.
특히 이번 곤지암리조트가 준비한 사일런트DJ파티에는 전통음악과 비보잉을 접목시킨 이색 퍼포먼스로 국내외 비보이 대회에서 우승을 휩쓴 ‘에스플라바(S-flava)’, 세계적인 탑DJ로 손꼽히는 ‘투웰브톤스(Twelvetones)’가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와 디제잉을 선보인다.
사일런트DJ파트는 7세이상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부(18시부터~)와 만 19세 이상 성인대상으로 가벼운 주류와 함께 클럽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2부공연(20시부터~)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21일 스키하우스 앞 빛의 광장 안내부스에서 프리패스(시즌권) 및 미타임V멤버십 가입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곤지암리조트 EW빌리지 그랜드볼룸에서 20시부터 21시까지 인디밴드 와이낫(Ynot), 통기타 라이브 가수 유로(URO) 등의 무대가 펼쳐져 가족, 친구, 연인과 즐겁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함께 할 수 있다. 24일과 25일 펼쳐지는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무주리조트 온가족이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좀 더 특별한 이벤트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내고 싶다면, 무주덕유산리조트(www.mdysresort.com)스키장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경험해보자. 가족들을 위한 레크레이션에 참가하면 즐거운 추억과 함께 특1급 호텔티롤 특선 뷔페 식사권을 비롯 리프트, 렌탈, 눈썰매, 사우나 이용권 등의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에 무주덕유산리조트에 오면 산타를 만날 수 있다. 24~25일 무주덕유산리조트 직원들이 산타클로스로 변신. 한가득 다양한 선물을 담은 꾸러미를 메고 슬로프와 단지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린이 고객들께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연인들은 새 하얀 설원위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두근두근 사랑의 전광판 프러포즈’로 둘만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낼 수있다.
신청은 러브스토리의 사연과 커플사진 15~20매 또는 동영상과, 사랑하는 연인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A4 1~2매 분량을 크리스마스 프러포즈는 15일까지, 연말 프러포즈는 22일까지 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 www.mdysresort.com 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공통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는 스키스쿨 강사들과 슬로프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패트롤 대원들의 스키 포메이션 쇼에 이어, 영화 ‘트랜스포머를’연상시키는 슬로프 정설차량의 화려한 포메이션 쇼에 이어 하얀 설원의 슬로프를 질주하며 오렌지 빛으로 물들이는 ‘횃불 스키’는 스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다채로운 대형 콘서트와 ‘불금파티’올 시즌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다채로운 대형콘서트와 상설 이벤트를 선보인다.
내년 2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RIDE-ING CONCERT’가 진행된다. 라이딩콘서트는 매주 토요일 저녁8시에 열리는 릴레이 콘서트이다. 라인업으로 △21일 박완규 △28일 하하&스컬 △1월 4일 노브레인 △11일 쉬즈, 개그콘서트팀외 △18일 오렌지카라멜 △25일 김경호 △2월 1일 신보라 △8일 딕펑스 등 국내 최정상급 출연진들이 열띤 무대를 펼친다.
또한, 27일부터 1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불금파티’를 연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슬로프 무대에서 열정적인 무대매너를 보여주는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27일 트랜스픽션 △1월 3일 스컬 △10일 장미여관 △17일 시베리안허스키와 홀라당 △24일 로맨틱펀치 △31일 SAN-E 등이다.
한편,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날인 12월 24일(화) 오후 8시에는 레이디스코드, 일단은 준석이들 △31일 오후 11시에는 MC 스나이퍼와 이고밤의 송년콘서트가 펼쳐진다. 콘서트 종료 후에는 불꽃축제가 진행된다.
비발디파크는 14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매주 콘서트 종료 후 메인센터에서 불꽃축제를 진행한다. 또한 리프트 탑승대기고객과 방문고객들을 위해 아이돌콘서트, 게릴라콘서트, 지니어스쇼를 매일 진행한다. (상기행사는 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 강촌스키장 크리스마스 이브 ‘달샤벳’ 콘서트2013~2014년 동계시즌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걸그룹 ‘달샤벳’의 설원위 콘서트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31일에는 불꽃놀이와 함께 락그룹들의 송년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락그룹 ‘리미티드 에디션’ ‘빅버디’ ‘모비딕’ 등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내년 1월 4일 발라드 가수 ‘이정’이, 11일에는 남성듀오 ‘유리상자’의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18일에는 웃찾사 소속 개그맨들의 웃음폭발 개그쇼가 준비되어 있다.
볼거리 외에도 고객 체험행사가 겨울 시즌내내 준비되어 있다. 28일부터 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나만의 특별한 케익만들기’가, 2월 8일부터 22일까지는 ‘공예체험_삼단서랍 만들기’에 참여 할 수 있다.
참가비는 팀당 2만원이며, 체험을 통해 만든 케익과 삼단서랍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이동식 4D 입체영화 체험관도 콘도주변에 설치되어 어린이 고객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심어준다.
■ 오크밸리 낭만적인 겨울 추억 쌓기 이벤트누구나 연말연시는 설렘과 북적거림 속에서 신나고 흥겹게 보내기를 기대한다. 달뜬 분위기 속에서 연말연시를 보내면 겨울철 차가운 기온마저도 열기로 바꿔버릴 수 있는 법이다.
오크밸리에서는 열기와 열정 가득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채로운 특별공연을 준비했다. 우선 인기가수들의 릴레이 공연이 이어진다. 31일 밤 2014년 갑오년을 맞이하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화려한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축포를 쏘며 스키 횃불 활강식이 펼쳐진다.
이날 밤 11시부터는 대국남아, 진주, 페임어스, 원킬이 꾸미는 특별 무대도 함께 마련된다. 기세를 몰아 내년 1월 11일부터 2월까지 총 3회의 공연이 더 펼쳐진다. 크레용팝, 파이브돌스, 스피드, 나건필, 비투비, 나인뮤지스, 박완규, 페임어스, 엑소K, 쥬얼리 등 인기 아이돌그룹이 대거 출연할 계획이다.
더불어 낭만적인 겨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감미로운 아날로그 시절을 회상할 수 있게 하는 오크밸리 라디오스타를 필두로 젊은 열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전문 공연팀이 펼치는 버스킹 in 오크밸리가 24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1일 2회씩 펼쳐지고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자부심을 내세우는 오크밸리 주방장들이 선보이는 가족 특선 뷔페와 더불어 치어리더 특별 공연, 화려한 불꽃이 오크밸리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을 good-bye 2013, 새로운 해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풍선에 담아 날리는 2014, 그리고 가족과 함께 민속놀이의 즐거움에 빠져들어 행복하게 새로운 해를 시작할 수 있는 설날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즐거운 이벤트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가족, 지인, 동료 누구와 함께 해도 좋을 오크밸리의 겨울 시즌 특별공연은 흥겨움 속에 한 해를 마감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원리조트가 연말연시를 맞이해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플라이하이콘서트’가 21일 오후 6시에 열린다.
매력적인 보이스에 폭풍가창력을 자랑하는 알리를 비롯해 최근 드라마 ‘응답하라 1994’를 통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90년대 대표 그룹 015B도 출연한다. 이밖에도 입담과 가창력을 겸비한 이정, 슈퍼스타K 출신 김예림 등도 출연해 리조트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한다.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에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캣츠’가 공연된다. 천진난만한 고양이들의 몸짓에 엄마, 아빠도 신나게 즐길 수 있다. 공연 시간은 오후 7시. 1월에도 인기가수의 공연이 이어진다. 11일 오후 7시에는 ‘하이하이콘서트’가 열린다. 인기 아이돌가수들이 출연해 추운날씨를 잊을 만큼 뜨거운 주말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장소는 모두 강원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이며, 입장은 무료다. 콘서트 종료 후에는 호수공원에서 불꽃페스티벌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좋다. 하이원에서는 2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8천여발의 불꽃이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24일 저녁과, 31일 자정에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올해의 마지막 날 31일과, 새해 첫날 1월 1일에는 해넘이, 해맞이 행사도 진행되니 놓치지 말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igh1.com)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1588-7789)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