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광고 의상 추첨 이벤트…수익금 기부
상태바
케이카, 광고 의상 추첨 이벤트…수익금 기부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3.12.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카가 연말을 맞아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소외 계층도 돕고자 광고 의상 추첨 이벤트 '기부 앤 테이크'를 진행한다. 사진=케이카 제공
케이카가 연말을 맞아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소외 계층도 돕고자 광고 의상 추첨 이벤트 '기부 앤 테이크'를 진행한다. 사진=케이카 제공

매일일보 = 이찬우 기자  |  케이카가 연말을 맞아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소외 계층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는 브랜드 광고 촬영에 사용한 의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기부 앤 테이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케이카는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기부 의상은 케이카가 올해 TV 및 디지털, 지면 광고에서 펼쳐온 ‘K클래스 K Car’ 캠페인의 브랜드 모델 이정재가 착용한 정장과 셔츠, 바지 등 총 12점이다.

이벤트는 저소득층 아동을 돕는 복지단체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14일부터 20일까지 응모권 추첨(래플)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하고 싶은 물품을 선택하고, 해당 물품의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3000원을 후원하면 자동으로 완료된다.

1회 후원마다 1회 응모로 인정돼 후원이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당첨자는 22일 개별 통보한다. 이벤트를 통한 수익금은 위스타트 후원 아동의 난방용품, 겨울 의류 및 침구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케이카는 출범 이래 자원선순환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2022년 브랜드 광고 촬영 의상으로 경매 진행 뒤 수익금을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했으며, 2022년 서울시 도봉구 ‘희망요양원’에 의류 1천벌을 기부했다. 

같은 해 7월부터는 중구 사업장 인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정례화해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케이카 임직원이 소아암 환우를 돕는 기부성 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이외 광고 촬영에 사용된 의류, 잡화 등 약 30여개 물품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해 지역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연말을 맞아 광고 촬영에 쓰인 의상을 재활용해 환경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소외 계층을 도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케이카가 펼치고 있는 중고차 사업이 자원을 재활용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향후에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