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ESG 평가 통합 A등급 상향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ESG 평가 통합 A등급 상향
  • 김승현 기자
  • 승인 2024.10.2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B+ 대비 1단계 상승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건설업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미지는 HDC현대산업개발 CI.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건설업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미지는 HDC현대산업개발 CI.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매일일보 = 김승현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건설업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94개를 대상으로 기업 지속가능경영 유도 및 투자자 의사결정 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ESG 등급을 발표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환경(E)과 사회(S) 및 지배구조(G) 각 영역에서 지난해 대비 1~2등급(환경 A·사회 A+·지배구조 A) 개선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환경에선 공사 중 환경 영향을 줄이고 자원순환을 강화했다.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설정 등 기후변화 대응 전략도 수립해 ESG 공시 의무화를 대비했다.

사회 부문에선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제정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했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 영향평가 및 인권 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선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경영을 위해 노력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고경영진의 ESG 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임직원 경영개선 활동으로 단기간에 ESG 경영을 내재화할 수 있었다”며 “올해 평가를 기반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고도화하고 중장기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진정성 있고 투명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좌우명 : 언제나 긍정적인 '라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