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채용시장 아직 안 닫혔다”…신입·경력 채용
상태바
“대기업 채용시장 아직 안 닫혔다”…신입·경력 채용
  • 이한일 기자
  • 승인 2009.12.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이한일 기자]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SC제일은행, 코오롱건설, 대림산업, 르노삼성자동차, STX솔라, LG손해보험 등 대기업 채용소식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13일 전했다. SC제일은행에서 2010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한다. 자격조건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전공, 대학성적, 어학 성적 및 연령 제한이 없다.
석사이상 학위 취득자도 지원 가능하나 추가경력은 인정되지 않는다.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scfirstbank.incruit.com) 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마감일 12월 21일. 코오롱건설은 플랜트, 해외영업, 현장관리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해당 부문 학사학위 이상 전공자이다. 우대조건은 모집부문별로 상이하니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단, 해외영업분야는 영어 가능자가 필수사항이며, 제 2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12월 16일 17시까지 코오롱 그룹 채용 홈페이지(dream.kolon.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림산업은 설계, 조달, 지원 및 관리, 시공 및 사업관리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설계, 조달 부문은 해당분야 2년 이상, 지원 및 관리, 시공 및 사업관리 부문은 해당경력 3년 이상을 지원자격으로 요구한다.
우대사항으로는 영어 능통자, 해외근무 경험자, 지원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유공자 등이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www.daelim.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원서는 12월 23일 18시까지 접수 받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R&D 연구개발부문에서 신입엔지니어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중 2010년 2월 졸업예정 및 기 졸업자이며, 석, 박사를 포함한다. 또한, 업무상 영어 활용에 문제가 없는 토익 750점 이상이어야 하고, 차량설계/차량성능/전기,전자 설계분야 전공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 21일까지 이며, 지원서는 채용홈페이지(recruit.renaultsamsungm.com) 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STX솔라는 설비보전, 생산직, 품질관리, 구매/자재, 영업관리 부문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설비보전, 생산직 부문은 전문대졸 이상, 품질관리 부문은 대졸이상, 구매/자재, 영업관리 부문은 전문대졸 이상이다. 또한, 기계/전기/전자 등 이공계열 및 상경계열 전공자로서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영어/일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세부적인 자격요건도 홈페이지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 접수는 STX 그룹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마감일은 12월 15일. LIG손해보험은 사무지원직군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2010년 2월(또는 8월) 졸업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인 자이다. 또한 보험 및 금융 관련 자격 소지자, 지방 연고자 중 해당 지역 근무 가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 17일까지 이며, 접수방법은 홈페이지(www.lig.co.kr) 를 통한 인터넷 접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