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지식 마일리지 제도 시행
상태바
동양종금證, 지식 마일리지 제도 시행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11.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동양종합금융증권()은 4일부터 지식경영의 일환으로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및 지식의 창출∙공유∙평가 활동에 대해 보상하는 ‘지식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양종금증권은 그룹웨어이자 지식관리시스템(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인 T-ONE의 소통 공간 ‘知카페’에서의 지식 활동에 따라 ‘지식 마일리지’ 제도를 적용한다.

임직원들은 ‘커뮤니티’, ‘블로그’, ‘제안마당’, ‘문제해결’, ‘지식샘’ 등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 지식, 관심사 등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식 마일리지를 축적할 수 있다.

적립된 지식 마일리지는 1점 당 현금 1원의 가치를 부여해 ▲ 전국 각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내 봉사단 및 동호회 기부, ▲ 동양매직, 온라인멀티셀렉샵 매그앤매그 상품권 구매, ▲ 현금보상, ▲ 팀원 지식마일리지를 모아 팀복리후생비로 지급받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동양종금증권 박호영 기업문화혁신팀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지식 마일리지’ 제도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 창출을 촉진하고 이에 따른 직∙간접적인 혜택을 받음으로써 지식 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다” 며, “향후 마일리지의보상을 통해 사내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간 결속력을 증진시키는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