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산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0.02.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청 청사 전경
서산시청 청사 전경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시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21일 시에 띠르면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불편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경력 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신청은 3월 19일까지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산시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전자우편 또는 우편(서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생활공감모니터단·주민참여단 등 일반국민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우수과제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