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구미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상태바
2013 구미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3.12.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새마을회가 주관하는 ‘2013 구미시새마을지도자대회’가 지난 3일 오전 10시 30분 구미시민방위교육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새마을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새마을회(회장 김봉재)가 주관하는 ‘2013 구미시새마을지도자대회’가 지난 3일 오전 10시 30분 구미시민방위교육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새마을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 새마을운동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으로 식전행사, 2013 새마을활동 성과보고, 새마을유공자 및 읍면동 종합평가 시상, 결의문낭독, 모든 참가자들의 새마을 노래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3년 새마을운동을 소개하면 43년간 새마을깃발을 한번도 내린 적이 없는 새마을운동 종주도시로서의 기반강화와 위상정립으로 새마을운동에 대한 책무와 역할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새마을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는 e-새마을 해피존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새마을 관련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양방향 소통 공간 마련으로 행복새마을운동을 추진했다.

 또한 새마을여성합창단의 각종 공연 행사 참여 및 대회수상(제17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동상, 제22회 새마을한마음합창경연대회 대상) 획득으로 시민들에게 밝고 아름다운 정서를 심어주는 풍토를 조성하여 음악을 통한 새마을관련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붐을 일으켰다.

  매년 새마을운동 국제화 초청교육(몽골,네팔) 및 현지방문(몽골,네팔,필리핀,에디오피아)사업으로 저개발 국가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잘사는 지구촌 건설을 활발하게 추진했다.

▲ 영예의 수상자들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지난 11월 28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경상북도새마을지도자대회시 경상북도 시․군새마을운동종합평가결과 구미시는 새마을운동 최우수인정기관 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윤재 새마을문고구미시회장이 새마을포장을, 배정미 새마을과장이 대통령표창을, 전병철 해평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송영미 선산읍새마을부녀회장이 안전행정부장관상을, 경상북도 새마을대상에는 김경자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상하였으며 또한 27개 읍면동 남․여 새마을지도자들의 새마을운동 추진 공로에 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김봉재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올 한해도 우리 새마을가족들은 참으로 많은 활동을 해왔으며 각자의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마음 하나로 똘똘 뭉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실현에 앞장서 오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표 한다”고 밝혔다.

 또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마을의 현장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려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마을운동 종주도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과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