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스튜디오, 가입부터 론칭, 게임 업데이트 시 마일리지 지속 적립 가능
스토브 스튜디오 통해 정식 게임 출시 시 스페셜 축하 선물 ‘PM의 축복’ 지급
스토브 스튜디오 통해 정식 게임 출시 시 스페셜 축하 선물 ‘PM의 축복’ 지급
매일일보 = 신영욱 기자 | 스마일 게이트가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새로운 지원 정책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 내에 위치한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들을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해주는 지원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에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후 게임 론칭 시점까지 각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스토브 창작자들은 적립한 마일리지를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전용 브랜드관 전시 노출, 이벤트 비용 지원,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일리지 혜택으로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려 스토브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경우 ‘PM의 축복’을 축하 선물로 받을 수 있다.
‘PM의 축복’은 총 10만원 상당의 게임 할인 쿠폰으로, 창작자는 해당 쿠폰을 본인의 게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비용은 스토브에서 전액 부담한다.
스토브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해, 플랫폼 연동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팬들과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국내 뿐만 이나라 해외 인디 게임들의 한국 출시를 지원하고 있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