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시민 삶의 질 향상, 심도있는 논의"
상태바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시민 삶의 질 향상, 심도있는 논의"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10.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공약사업 추진 위한 담당 부서별 자체 점검 강화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구리시는 공약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31일 구리시는 "현재 142개의 공약사업 중 98개의 사업을 완료하여 69%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44개의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공약 추진 부서의 국·소장 및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 민선8기 후반기를 맞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속도감 있는 공약사업 추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가 밝힌 주요 완료 공약사업은 ▲아천빗물배수펌프장 내 유수지 파크골프장 조성 ▲교통약자 이용지원 차량 확대 ▲소상공인 토탈지원센터 설치 ▲원수택로 인도 설치 ▲실버문화센터 운영 ▲어르신 전용 체육공간 조성 ▲인창도서관 천문대 설치 운영 ▲펫 테마파크 설치 확대 ▲권역별 공공 어린이집 확대 이용 비용의 획기적 절감 등이 있다.

이에 더해 시는 올해 말까지 ▲토평교 하부 조명 갤러리 조성 ▲별내역 출구-갈매천 자전거도로 직결 진입로 조성 등의 사업을 완료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공약사업들이 신속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부서별 자체 점검을 강화하여 추진사업별 이행 실적을 정확히 판단하여 진행이 더딘 사업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라고 지시하며 담당 부서들의 책임감 있고 내실 있는 행정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즐거운 변화를 통한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 체감형 공약을 추진하기 위해서 매월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8기 시정 비전과 추진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운영 결과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