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STX 회장, 존 아타 밀스 가나 대통령 예방
상태바
강덕수 STX 회장, 존 아타 밀스 가나 대통령 예방
  • 박주연 기자
  • 승인 2009.10.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지난 24일(한국시간) 가나를 방문해 존 아타 밀스 대통령과 만나 해운ㆍ물류 등 관심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매일일보=박주연 기자]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존 아타 밀스(John Atta Mills) 가나 대통령을 만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TX그룹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글로벌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프리카를 방문 중인 강덕수 회장이 24일(현지시각 23일) 서 아프리카의 가나를 방문해 존 아타 밀스(John Atta Mills) 가나 대통령을 예방하고 해운·물류 등 관심 사업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존 아타 밀스 대통령은 STX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해운·조선·에너지 사업 역량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강 회장의 가나 방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원의사를 밝혔다.

강 회장은 교통부 장관 등 관계 부처 장관들과도 연이어 만남을 갖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편 강 회장은 가나 방문에 앞서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 아돌프 무지토(Adolphe Muzito) 총리를 예방했다. 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콩고민주공화국의 자원 개발과 연계된 SOC 사업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자원부, 에너지부 등 각 부처 장관들과 연이어 만남을 가지고 상호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