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센터 개소식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5.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평생학습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가 지난 10일,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조성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센터는 봉담읍 소재 화성시민대학(구 한국농수산대학 본관)의 좌측동 1층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난간 설치 △점자블럭 설치 △휠체어 출입 가능 폭을 확보한 출입문 설치 및 엘리베이터 증축 등 장애인 편의시설 기준을 적용했다.

센터는 학습실, 댄스 연습실, 작품 전시실, 사무실, 상담실, 북카페로 구성됐다.

시는 향후 센터에서 꽃꽂이, 라인댄스, 숲 체험 프로그램, 장애인 작품기획전시 운영 등 다양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 와 장애인 평생교육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개소식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도의원, 평생학습 관계자, 장애인 복지시설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에 이어 테이프 커팅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개소식에서는 지난해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운영 중인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현판식도 함께 진행돼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도할 화성시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학습센터를 중심으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대 운영해 화성시 장애인분들의 성장과 희망의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