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웰-아키텍티드 파트너 프로그램(WAPP)’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AWS 웰-아키텍티드 파트너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탄력적이며 효율적인 고성능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AWS의 6대 원칙 △운영 우수성 △보안 △안정성 △성능 효율성 △비용 최적화 △지속 가능성에 맞는 아키텍처 모범 사례를 파트너사와 고객이 학습하고 측정 및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AWS 웰-아키텍티드 파트너 프로그램 인증은 파트너가 해당 원칙에 의거해 고객의 인프라를 설계 및 운영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롯데마트,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롯데바이오로직스 등 워크로드 6개와 고위험 문제 27개를 해결하며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번 인증 외에도 기존에 취득한 △AWS 공인 MSP(관리 서비스 제공자) 파트너 인증 △AWS 광고 및 마케팅 기술 컴피턴시 △AWS 마이그레이션 및 모더나이제이션 컨설팅 컴피턴시 및 다수 서비스 딜리버리 인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문 클라우드 MSP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임종삼 롯데이노베이트 클라우드인프라부문장은 “올해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인증에 이어 이번 AWS WAPP 인증까지 취득하여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증 취득 외에도 AWS 자원 통합 구매를 통한 비용 절약 등 롯데 그룹사들이 AWS를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을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