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미나' 개최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10.3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위한 정보 습득 및 우수사례 공유
한국관광공사가 2024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2024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8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중부센터에서 ‘2024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DX)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관광업계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필수과제로 손꼽히는 가운데, 공사는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보를 습득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나 주제는 ‘2024 관광업 DX 미래전략 M.A.P’로 관광객의 마음(Mind)을 사로잡고 행동(Action)을 예측하며, 구매(Purchase) 전환으로 이어지는 미래전략이다. 

먼저, 김민우 야놀자 클라우드고 글로벌코리아 대표는 관광객의 마음을 읽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 기술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데이터를 통해 예측하는 관광객의 행동’을 주제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재승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가 관광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마케팅의 비밀을 강연할 예정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본부장은 “디지털 역량강화를 통한 관광업무 자동화, 관광 데이터 분석, 관광상품 기획 등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중장기적인 디지털 전환 확산과 대응 역량을 키우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각적인 수요조사와 시장·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