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켐페인 진행
상태바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켐페인 진행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4.11.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종의 출현 NO약 사피엔스” 프로그램 운영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지난 25일 통고구마 축제에서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가상현실(VR)체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20241129 선도적인---예방을 위한 프로 그램 운영
20241129 선도적인---예방을 위한 프로 그램 운영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인 청년들과 프로젝트 개발팀을 연계하여, 중․고등학생들의 마약 예방 근절을 목표로 한 VR 콘텐츠를 구현하였다. 
  VR 콘텐츠는 가상 현실을 통해 마약 사용의 위험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환각 상황을 가상 공간 속에서 체험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마약 복용 시, 정신적 신체적으로의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종의 출현 NO약 사피엔스는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2층 상상플러스에서 청년인턴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28일 성남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25년도에는 관내에 있는 중․고등학교에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들과 함께 마약 콘텐츠 뿐만 아니라 최근 청소년들을 위협하는 사이버 도박 등 청소년 유해 환경을 예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협력·개발할 예정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을 위협하는 유해 요인들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