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뉴스] 사드 4기 추가 반입 완료
상태바
[주간뉴스] 사드 4기 추가 반입 완료
  • 선소미 기자
  • 승인 2017.09.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8 예약 판매…스마트폰 시장 마케팅 경쟁 돌입 ‘맨발의 청춘’ 김기덕 감독 별세

 

▲ 사드 4기 추가 반입 완료

[아나운서] 사드 4기의 추가 반입이 완료됐습니다.이로써 모두 6기의 사드 1개 포대가 모습을 갖췄습니다.

사드 4기의 추가 반입이 8일 경북 성주기지에 국방부와 주한미군이 예고한 대로 진행됐습니다. 모두 6기의 완전한 1개 포대 모습을 갖추면서 국방부와 주한미군은 후속 작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 최종 배치 여부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미 측에 공여하기로 한 전체 부지에 대해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철저하고 엄정하게 시행한 후 그 결과를 반영하여 결정한다는 입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아나운서] 국방부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 등을 감안해 해당 지역에 지원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사드 배치에 반발하고 있는 중국 측에도 이번 사드 배치를 사전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노트8 예약 판매…스마트폰 시장 마케팅 경쟁 돌입

[아나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사전 예약판매가 7일 시작됐습니다. LG 전자의 새 스마트폰과 아이폰8도 곧 공개될 예정이라 스마트폰 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3,800여 곳에 갤럭시노트8 사전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역대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14일부터는 LG전자가 V30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열차와 고속버스 대기실을 중심으로 전국에 체험 공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는 12일에는 애플이 아이폰8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공개합니다.

마케팅 경쟁과 더불어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은 어떤 변화가 생길지 주목됩니다.


▲ ‘맨발의 청춘’ 김기덕 감독 별세

[아나운서] ‘맨발의 청춘’ 김기덕 감독이 투병생활 끝에 별세했습니다. 김기덕 감독은 향년 83세로 1960년대 주요 흥행작들을 연출했습니다.

대한민국예술원은 7일 영화계 원로 김기덕 감독이 지병으로 별세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감독은 지난 4월 폐암 진단을 받고 투병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60년대 인기 영화를 다수 만든 김 감독은 한국 장르영화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신성일, 엄앵란 주연의 청춘영화 '맨발의 청춘'이 있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매일TV 선소미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