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PR 기자]
LG 올레드 TV, 글로벌 문화 마케팅 펼쳐
LG전자[066570]는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2015년 이 박물관에 ‘LG 올레드 TV(55형)’를 처음 설치했다. 설치 이후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LG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다시 한 번 ‘LG 올레드 TV’를 선정했다.
이한듬 기자 ondal84@
한화토탈, 주문서 배송까지 모바일 실시간 확인 서비스
한화토탈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 주요제품의 주문 및 조회가 가능한 ‘스마트 오더’와 실시간 배송추적을 지원하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그 동안 고객들은 데스크톱 PC에서만 주문·출하 업무를 할 수 있었는데 이번 모바일 시스템 오픈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제품별 주문유형에 알맞게 주문 화면을 세분화했으며, 일부 제품은 재고와 여신상 문제가 없으면 주문과 동시에 출하까지 자동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간소화했다.
주문된 제품의 공장 출하단계별 진행정보는 단문메시지서비스(SMS)를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 공유되고 구매내역 및 여신, 시험성적서 등의 정보도 바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변효선 기자 gytjs4787@
LGD,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LG디스플레이[034220]는 제39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 절약실천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날 시상식에서 LG디스플레이는 단체포상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한듬 기자 ondal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