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선택, "가격 보다는 마일리지"
상태바
온라인 쇼핑몰 선택, "가격 보다는 마일리지"
  • 박시은 기자
  • 승인 2013.04.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이미 소비자 심리 파악...마케팅 전략에 반영
[매일일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적립금'과 '마일리지'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상품가격은 5번째 조건으로 분석됐다.
3일 인터넷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최근 종합쇼핑몰 구매자 133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선호 요인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7.3%(복수응답)가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적립금·마일리지를 손꼽았다.'주로 이용하는 매장의 온라인몰'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36.5%로 뒤를 이었으며 '쇼핑몰의 사용성(편리함)' 33.4%, '쇼핑몰의 신뢰도' 31.6%의 순으로 집계됐다.반면 저렴한 가격을 꼽은 응답자는 30.2%로 5번째 순위에 그쳤다.인터넷에서 쇼핑할 때 가장 먼저 가격을 고려할 것이라는 일반적인 인식과는 큰 차이가 나는 결과다.이는 소비자들은 가격 차이보다 마일리지 적립 등으로 얻은 이득이 더 크다고 느끼고 마일리지와 적립금 위주로 쇼핑몰을 선택한다는 것으로 해석된다.쇼핑몰 사업자들은 이미 소비자들의 이같은 심리를 파악하고 마케팅에 반영하고 있다는 게 닐슨코리안클릭의 설명이다.

닐슨코리안클릭 관계자는 "소핑몰 사업자들은 할인율을 높여 이벤트 효과를 상승시키는 대신 1인 평균 구매금액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며 "이는 적립금이나 마일리지 사용에 따른 손실 수익을 보전하는 전략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