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다크비(DKB)가 신보 미리 듣기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공개된 영상에는 'The dice is cast'에 담긴 10개 트랙의 음원 하이라이트와 다크비의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이 돋보이는 이번 앨범의 컨셉 사진이 공개되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꽃에 비유해 감성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Flower Less'(플라워 리스), 긴 연애의 끝에 비로소 진정한 이별을 하고 헤어진 연인의 행복을 바라는 내용을 담은 락 힙합 장르의 'Real Love'(리얼 러브), 그리고 역대 시리즈 앨범의 타이틀 곡 '난 일해'(Work Hard), '미안해 엄마'(Sorry Mama), '오늘도 여전히'(Still)를 비롯해 전 시리즈 앨범의 수록 곡인 '퐁듀'(Fondue), 'Tell’em Boys'(텔뎀 보이즈), 'Tell Me Tell Me'(텔미 텔미), 'Samsung'(삼성)까지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년 데뷔한 다크비는 작사부터 작곡, 디제잉, 아크로바틱 등 앨범 제작의 모든 방면에서 자체 제작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파워풀한 칼 군무가 강점인 그룹으로 '자체 제작돌', '퍼포먼스 맛집'등의 다양한 수식어를 거머쥐며 성장형 아이돌로 인정받아 온 만큼 새 앨범에서는 어떠한 음악성과 퍼포먼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다크비는 3월 30일 오후 12시에 정규 1집 'The dice is cast'로 컴백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