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네이트'에서 노동법률 상담받으세요
상태바
포털사이트 '네이트'에서 노동법률 상담받으세요
  • 정수호 기자
  • 승인 2009.07.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부천상담소 '노동OK'와 손잡고 전문 서비스 제공

[매일일보]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전문가의 노동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검색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노총 부천상담소가 운영하는 노동전문포털 '노동OK'와 함께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비정규직, 부당해고, 구조조정, 임금체불 등 노동법률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법률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누구나 네이트 지식 서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 노동법률에 관해 궁금한 점을 올리면 한노총 소속의 노동법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을 달아준다. 회사측은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후 지식 서비스 개편 때 정식으로 지식서비스에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국내 포털에서 노동법률에 관해 공신력 있는 전문가의 상담을 제공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연구소 한 관계자는 “기존의 지식 서비스는 일반인들의 비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해 왔다”며 “이번 네이트 노동법률 상담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무료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법률상담을 어려워했던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