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군은 지난 26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2022년 금산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청소년 참여 및 자원봉사 소양교육, 기구별 2022년 연간 주요 활동 및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금산군의 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 2월 1일부터 27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금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 17명,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을 최종 선발해 구성됐다. 임기는 올해 12월 말까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군 청소년을 대표해 지역사회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청소년행사 모니터링,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 의견을 반영하고 대변하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는 청소년미래센터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센터장 간담회, 시설 활성화를 위한 제안,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해 센터가 청소년 눈높이에서 친근하게 운영되도록 활동한다.
금산군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품고 있는 생각들이 군정에서 실현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