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과 항공기상청 MOU체결
상태바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과 항공기상청 MOU체결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3.09.11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과 항공기상청은 11일 오후 항공기상청 소회의실에서 국가기상 업무 발전과 국가 물 문제 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항공기상청은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의 실증화(Test-bed) 연구에 필요한 항공기상자료(AMOS, TDWR 등)을 제공하기로 협약 했다.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은 지능형 수자원 관리체계 연구를 위한 영종도 시범지역 구축 및 운영에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기관은 영종도 시범지역에서 생산된 관측 자료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에 필요한 자문 및 상호 기술교류를 수행키로 했다.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은 실제 적용되고 활용되고 있는 영종도 시범지역에서 생성된 관측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실용성 있는 지능형 수자원관리체계와 관련된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항공기상청은 IT와 융합된 통합 물관리 시스템구축에 대한 자문과 기술교류를 통해 효율적인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고 운영·분석하는 분야의 기술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한편 이날 업무협약은 스마트워터그리드 연구단장인 인천대 최계운 교수와 최치영 항공기상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