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 전용 카드 출시
상태바
하나카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 전용 카드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4.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인성데이타 이사 이석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 권민상. 사진=하나카드 제공
(왼쪽부터) 인성데이타 이사 이석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 권민상. 사진=하나카드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하나카드는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의 운영사인 인성데이타와 함께 ‘대구로-하나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 택시기사, 이용손님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초 출시 예정인 대구로-하나카드는 대구시 지역에 맞춘 생활서비스로 기획되었으며 주요 서비스는 대구로와 ‘대구로택시’ 앱에서 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월 최대 1만 5000원) 혜택이다. 아울러 대구 이월드와 쿠팡, 11번가, 홈쇼핑, 대중교통,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5% 할인 및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5% 할인을 월 최대 1만5000원 내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인성데이타에서는 5월 제휴카드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 중이며, 카드 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앱 및 대구로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능하다. 한편 대구로는 대구시의 소상공인과 택시기사의 호출 및 배달 수수료 절감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대구시의 공공플랫폼으로, 출시 1년 7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 400만건을 돌파하며, 지역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