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상태바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4.01.1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9일 오후 6시 30분 호텔금오산 그랜드블룸홀에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기관, 단체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2014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자)는 지난 9일 오후 6시 30분 호텔금오산 그랜드블룸홀에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기관, 단체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2014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2012년부터 2년간 여성계 발전에 헌신해 온 제17대 황영해 회장의 이임식과 제18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김명자 회장의 취임식에 이어, 2014년 갑오년(甲午年) 청마의 기운으로 여성들의 활발한 참여와 여성단체의 화합을 통해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신년교례회로 진행되었다.
 김명자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회장님들이 잘 닦아 놓으신 길 위에, 회원들의 협력과 참여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가 구미시 여성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라는 과업을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 며 “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으로 여성친화도시 구미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역 사회의 많은 참여와 도움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명자 회장은 현재 (사)한국여성정치연맹구미지회 회장에 재임하고 있으며 구미시 보조사업 평가위원, 구미여성기업인 회원을 비롯하여 2012년부터 2013년까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등 다양한 자리에서 여성단체 회원의 화합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여 왔으며, 온화한 성품과 리더십으로 여성단체간의 화합과 도약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집사광익(集思廣益)의 정신으로 구미여성들의 역량과 능력을 결집하여 여성과 약자, 가족, 모든 시민이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어 가는데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90년 1월 발대식을 가진 이후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권익향상과 양성평등 실현, 여성단체활성화와 회원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