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봉서산에서 갑진년 해맞이 행사…청룡의 기운 듬뿍
상태바
파주시 봉서산에서 갑진년 해맞이 행사…청룡의 기운 듬뿍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3.12.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룡처럼 비상하는 새 출발 다짐
파주읍 봉서산에서 갑진년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지난해 해맞이 행사 전경)
파주읍 봉서산에서 갑진년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지난해 해맞이 행사 전경)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의 중심, 파주읍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새해 첫날, 파주의 진산인 봉서산 전망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파주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7시부터 봉서산 정상에서 개최된다.

희망찬 앞날을 기원하는 발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읍민의 건강과 행복을 소망하는 소원지 달기와 새해 인사를 통해 내년 청룡처럼 비상하는 새 출발을 다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봉서산 정상의 전망대는 지난 12월 말 새 단장을 마쳐 더욱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주민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사전 현장점검을 진행했으며 자체 회의를 통해 안전요원 배치, 유형별 안전조치계획을 논의하는 등 행사 당일 주민자치 위원을 비롯한 의용소방대 등 관내 사회단체 관계자 40여 명을 투입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신년 해돋이를 보러 멀리 떠나지 않고서도 파주읍의 진산인 봉서산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며 다함께 새해 소망을 비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우 파주읍장은 “새해를 시작하는 설렘과 기대 가득한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읍민들과 해맞이 행사를 통해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번 해맞이 행사는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질서 및 안전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파주 = 김순철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