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검단 붕괴 관련 영업정지 처분에 "법적대응"
상태바
동부건설, 검단 붕괴 관련 영업정지 처분에 "법적대응"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4.02.01 16: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동부건설 등 5개 사에 8개월 영업정지 처분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제공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제공

매일일보 = 권영현 기자  |  동부건설은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에 대한 영업정지 처분에 대해 법적대응에 나서겠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 발생과 관련해 동부건설 등 5개 건설사업사에 영업정지 8개월 행정처분을 부과했다. .

이날 동부건설은 입장문을 통해 “지난해 국토부와 서울시로부터 처분사전통지서를 수령하고 공동도급사로서 충분한 소명 절차를 거쳤다”며 “이번 사고의 직접적 원인과 무관함을 증명하는 자료와 의견서를 제출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와 같은 적극적인 소명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해 이번 국토부 행정처분에 대해 법적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영업정지 기간 동안 신규 계약 체결과 입찰 참가 등의 영업 행위가 금지되지만, 동부건설이 법적대응에 나설 경우 행정처분에 대한 취소 소송의 확정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영업활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찌쭈니 2024-02-02 11:37:56
검단AA21, LH와 동부건설의 잘못으로 철근 70%누락이 되었습니다. 보강을 위한 안전진단 이야기말고, 13개동 전면재시공 확답을 한 후 안전진단 시행하세요!!

aa21 2024-02-02 09:51:12
주철근 누락하며 시공한 동부건설은 AA21BL 아파트를 책임지고 전면 재시공하라!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은 LH출신이라 입닫고 있는거냐? 이한준 LH사장은 멍때리고 있으면 이아파트 하나가지고 앞으로 20년 거시경제 다 망하게 생겼는데 역적될 애들 대응하라고 보내놓고 조용히 있으면 책임없을줄 아냐! 원희룡은 뭐냐 지가 책임진다고 국감에 이야기해놓고 총선한다고 암말 없이 튀면 자리내줄줄알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