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프로젝트 본격화…애니팡4 日 진출 시동
상태바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프로젝트 본격화…애니팡4 日 진출 시동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4.03.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팡4 해외 출시 타이틀 日 구글·앱스토어 출시…글로벌 공략 나서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가 대표작 '애니팡4' 일본 출시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게임은 속도감 있는 퍼즐 규칙과 애니팡 프렌즈 등 IP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일본 게임 팬들에 맞춤형 특화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쾌한 3매치와 귀여운 디자인을 즐기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퍼즐 전략, 조작 속도감과 캐릭터 플레이, 팸 커뮤니티 등의 차별화 요소를 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퍼즐’ 출시에 이어 세계 모바일게임 TOP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진출을 위한 게임 출시와 사업 전개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즈니 팝 타운' 등으로 일본에서의 흥행성을 검증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신작 5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일본에 본사를 둔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진행하는 애니팡 시리즈 지식재산(IP) 사업 역시 일본 진출을 확대할 신사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한 위메이드플레이와 갈라랩의 협업은 일본 내 신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강한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