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4년 제1회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상태바
인천 계양구, 2024년 제1회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학생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정책 추진 위해 최선”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6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위원회를 통해 지역의 교육 전문가와 학교장 등 관련 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교육 발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관내 사립 및 단설 공립유치원, 초·중·고등학교 71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계양구 교육경비보조금 예산액은 총 14억 8천7백만 원으로, 학교 현장 수요를 반영해 1차(3월)와 2차(6월)에 걸쳐 교부할 예정이다.

이날 1차 지원 심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교육 프로그램 ▲경제교육 프로그램 ▲학교 맞춤형 특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 특성화’, ‘학교 환경 및 시설 개선’뿐만 아니라, ‘학교 시설 개방 학교에 대한 지원’을 신설해 총 14개 분야에서 12억 6천여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계양구는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 외에도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무상급식, 무상교복, 고등학교 무상교육에 48억 3천9백여 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계양영재교육원 운영 지원, 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장학사업 등 지속적인 교육사업 추진을 통해 계양의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환 구청장은 “교육발전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생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