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SSG닷컴이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 눈이 즐거운 콘텐츠 및 상품 스토리텔링을 내세워 전문성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사이트를 둘러보며 새로운 상품을 만나보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 역점을 뒀다.
우선,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기반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선보이는 ‘월간 신상품’, SSG닷컴에서만 구매 가능한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집약한 ‘세일중’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 인기 상품을 내놓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도 둘러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고려한 테마별 추천도 확대했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채운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중심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추천해준다.
이밖에,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동감있게 경험하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오감을 자극하는 먹거리 영상과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설명하는 숏폼 등을 마련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기점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