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지역경제 이바지한 기업인 추천받아요”
상태바
금천구, “지역경제 이바지한 기업인 추천받아요”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4.08.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금천 기업인상 후보자 접수
이달 1일~9월 4일까지 후보자 추천받아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 심의 시상
지난해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금천 기업인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천구 제공
지난해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가운데)이 금천 기업인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관내 기업인에게 ‘제13회 금천 기업인상’을 시상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9월 4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금천 기업인상’은 지역경제 발전 및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관내에 공장 또는 주사무소를 두고 2년 이상 기업체를 경영한 기업인 중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가 추천 대상이 된다. 단, 금천 기업인 상 수상 경력이 있는 자, 최근 3년 이내 구청장 표창을 받은 자, 지방세 체납자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금천구민 및 기업인(직장인) 20인 이상이 공동 추천하거나, 기업 관련 기관장 및 단체장, 동장, 부서장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자는 추천서, 공적조서를 작성한 후 관련 증빙서류를 구비해 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기업 소재지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구청 누리집의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기업인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식은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중소기업육성기금 신청 시 가점(3~5점)의 혜택이 부여된다.  작년에 진행된 12회 7명의 수상자들을 포함해 2012년 제1회 시상식부터 역대 수상자는 65명에 달한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역 내 기업은 구민과 함께 금천구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시상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관내 기업인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22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