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카톡 채널 추가하고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받자
상태바
양천구, 카톡 채널 추가하고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받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8.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무료 배포
양천구청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 2만 5천명 선착순 지급
양천구, 9월 2일 배포 예정인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16종.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 9월 2일 배포 예정인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16종.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양천구가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양천구청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 2만 5천명에게 구 공식 캐릭터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볼빵빵 해우리’는 양천구 지도 모양인 강아지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구는 추석과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살기좋은 가을에서 풍성하개(犬)’를 주제로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새로운 이모티콘에는 ‘좋은 하루’, ‘굿밤’, ‘감사’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고루 담았다.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에서 ‘양천구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선착순 2만 5천명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양천구,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홍보 이미지
양천구,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홍보 이미지

구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구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1년부터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배포 10분 만에 2만 5천 개 전량이 소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한편 구는 생활밀착형 구정 홍보를 위해 ‘카카오톡’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당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누리소통망(SNS)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구정소식, 문화예술 행사, 이벤트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19일까지는 구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문자 받고 더블로 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민들이 유익한 구정소식을 편리하게 받아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정 정보를 적극 홍보하고 구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