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즐길거리로 나눔문화 실천 기대”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 까치벼룩장터 추진위원회에서 준비한 「제4회 구미1동 까치벼룩장터 및 작품전시회」가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벌말공원에서 개최된다.
지역사회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개최하여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벼룩장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물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행사 당일 접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벼룩장터 외에도 먹거리장터와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작품전시회를 함께 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먹거리장터에서는 구미1동 유관단체원들이 직접 준비한 잔치국수, 부침개, 떡볶이 등 푸짐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체험부스에서는 리본·비즈·한지 공예, 디폼블럭·점핑클레이 만들기, 마카롱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떡메치기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작품전시회에서는 종이접기·클레이, 서예, 캘리그라피, 뎃생, 수채화, 종이접기&클레이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먹거리장터에서 판매하여 얻은 수익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이번 벼룩장터가 마을 주민 다수가 참여하여 이웃 간의 소통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형성과 나눔문화 실천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