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가을 지양산 숲길 ‘가족 등산대회’ 개최
상태바
양천구, 가을 지양산 숲길 ‘가족 등산대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10.06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양천둘레길 지양산 구간 4.5km 등산, 참가자 1천 명 모집
 완주자 기념품 증정, 오카리나 공연 ‧작은연주회 등 풍성한 문화공연도 펼쳐
2024 양천가족 등산대회 안내 포스터.   사진=양천구 제공
2024 양천가족 등산대회 안내 포스터.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양천구가 다음달 2일 단풍잎이 아름다운 양천둘레길 지양산에서 구민 1,000여 명이 참여하는 ‘2024 양천가족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이달 31일까지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구가 지원하고 양천구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등산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구민과 함께 준비운동하는 이기재 구청장
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구민과 함께 준비운동하는 이기재 구청장

 대회가 열릴 지양산은 해발 125m의 비교적 완만한 산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다. 등산 구간은 양천중학교부터 까치울 터널, 국기봉(반환점), 해맞이봉을 거쳐 지양산 유아숲체험장으로 돌아오는 4.5km 코스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반환점인 국기봉에서 스탬프 도장을 받아온 완주자는 휴대용 피크닉 돗자리 등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코스 중간 오카리나 공연과 작은연주회(해금·가야금 국악 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도 마련되어 가을산행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함께 등산 중인 가족
지난해 양천가족 등산대회에서 함께 등산 중인 가족

참가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청 및 양천구체육회 누리집을 참고해 이달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아름다운 가을산의 정취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