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호응
상태바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호응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4.10.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교 272명 대상, 소통 능력과 자아존중감 향상 등 운영
사진=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월부터 9월 초까지 12개교 272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강진지역의 청소년들이 긍정적 소통 방법을 배워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진행한 집단상담은 ▲효과적인 의사소통법 및 자기표현법 ▲대인관계 소통능력 향상 ▲자아존중감 향상 ▲청소년 폭력예방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집단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가진 고민을 나누고 이해받는 경험을 해보니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게 됐고 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희 센터장은 “집단상담은 자신을 그대로 인정받는 경험을 통해 다른 이를 이해하고 긍정적 문제 해결의 과정을 가질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며 “찾아가는 집단상담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적 지지를 제공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 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청소년 상담전화1388’ 또는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432-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