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원 의원,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9억 4천 5백만원 확보
상태바
조계원 의원,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9억 4천 5백만원 확보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10.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화양고등학교 4억 4,600만원 , 여도초등학교 4억 9.900만원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특별교부금 신청 및 교육부에 지원 요청의 결과.
조 의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 ”

매일일보 = 손봉선기자  |  더불어민주당 조계원 의원은 올 하반기 교육부 지역교육현안 수 요 특별교부금으로 총 9억 4,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여수시 소재 초등학교 1 곳과 고등학교 1 곳의 시설보수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들 학교들의 강당 시설보수, 바닥 보수, 옥상 방수 등 누수 보수 공사에 사용된다.

학교별로 지원되는 금액은 여수화양고등학교 4 억 4,600 만원, 여도초등학교 4 억 9.900 만원이다.

학교별 개 · 보수 공사는 내년 초쯤 전남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설계 용역을 진행한 뒤 보수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조 의원은 “그 동안 학부모님들을 만나 뵈면 노후화된 학교 환경을 개선해 달라는 요구가 많았다”며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학교마다 우선적으로 노후화한 바닥 보수 등 시설 개 · 보수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불어민주당 조계원 의원 ( 전남 여수시을 )
더 불어민주당 조계원 의원 ( 전남 여수시을 )

이어 현장 중심에서 많은 분의 고견을 듣고, 앞으로의 미래세대에 대한 안전한 교육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부는 해마다 전 · 후반기로 나눠 어려운 지역의 교육 현안 수요가 발생할 경우,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가운데 특별교부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